친절 교육 자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메르스데 조회 1회 작성일 2020-10-18 06:30:31 댓글 0

본문

고객응대기법 - 서비스 태도 : 인사 잘하는 방법

#서비스교육 #CS강의 #CS강사

고객응대 서비스태도 기본중의 기본 '인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00:14 인사 어디까지 아시나요? CS퀴즈
00:57 인사의 잘못된 사례
01:35 긍정기억을 높이는 직원의 첫인사 방법
03:09 인사? 말이 먼저일까? 행동이 먼저일까?
04:34 고객응대 인사시 가장 중요한 것 - 친밀감 형성
05:19 인사 팁 - 신규고객과 단골고객 인사 뉘앙스 차이
05:56 목례만 해야 하는 경우
06:36 첫인사 만큼 중요한 끝인사 방법
07:31 정중례를 해야하는 경우
08:00 인사 잘 하면 고객 만족하나?

박강사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wyp_edu
세이프티 : 이야~ 역시 박강사님! 내일부터 안녕하세요...에 덕담을 덧붙이는 것을 실행해봐야겠습니다.
송성근 : 항상 응원합니다.~^^
Exploding Dynamite : More Service!
choihyoseok1982 : 잘 들었습니다. 말씀이랑 강의 너무 잘 하시는 것 같으세요^^ 화이팅입니다.
한국토종고양이 :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뭐든지 화이팅이 중요하다고 봄^^

불친절 VS 친절 직원의 차이 : 고객서비스 CS교육 현장 문제점

#불친절직원 #친절교육 #서비스교육

불친절 직원만 문제일까?
불친절에 대한 불만을 받지 않은 직원은 친절했던 것일까?
왜 우리 직원은 불친절하고 해결방안은 무엇일까를 생각했습니다.

00:06 서비스 교육 현장 문제점
01:12 고객만조도 평가 조사 결과는 믿을만 한가?
02:50 불친절 직원 첫 번째 이유 - 마음관리
05:00 불친절 직원 두 번째 이유 - 관계형성
06:18 불친절 직원 세 번째 이유 - 제도 및 교육문제
07:50 친절 서비스를 위한 필수 조건
08:43 불친절을 예방하기위한 우리의 자세


박강사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wyp_edu
추공 : 개보다도 못한 인간들이 정말 많습니다. 와~~ 생각만 해도 화난다.
갓갓갓 : 안녕하세요. 직원 중 한명이 불친절하다고 가끔 클레임이 들어오는데 제가 봐도 고칠점이 몇몇 보이구요(소통, 자세 등..) 직원이 저보다 나이가 현저히 많아서 얘기하기가 더욱 조심스러운데 혹시 팁이 있으실까요...요즘들어 몇주째 어떻게 말해야할까 고민만 하고 있습니다.
츄츄츄 : 안녕하세요~!저는 카페에서 일하고 있는데요..저녁에 연장근무에 대한 추가수당이 전혀 없어요. 다른 가맹 카페는 어떨진 모르겠지만요. 근데 마감을 할때마다 손님들은 들어오고 안 받을 수도 없으니, 이미 청소를 거의 마쳐가는 상황에서도 받고 재청소를 여러번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손님들이 조금이라도 늦게 나가거나 마감시간에 딱 맞춰서 나가면 퇴근은 늦어지고 그만큼 돈을 더 받는 것도 아니에요. 그러다보니 그런 상황에서 느껴지는
답답함과 억울함이 손님들에게 향할 때가 있습니다..근무한지도 이제 곧 2년이 다 되어가는데 익숙해지는 게 아니라 더 지치고 힘든 것 같아요. 제가 워낙에 감정적인 탓도 있는 것 같아 자책감이나 자괴감이 많이 들기도 합니다. 이 일이 안 맞는 건 아닌가하고 진지하게 생각중입니다.
훈호 : 강사님 안녕하세요! 실은 제가 몇달전에 어떤 장난감 가게에서 약간 어이없는 일을 겪어서 여기에다 글을 올리는데요, 이건 대략 6개월전 일이었어요! 그 내막을 얘기를 하자면........................................ 6개월전 그때 당시에요, 제가 어머니랑 같이 어디 식자재마트에 가서 쇼핑을 했었어요.

근데! 쇼핑 도중에 제가 갑자기 속이 안좋아서 큰일보러 화장실에 가겠다고 어머니한테 말하고나선 식자재마트 근처에 화장실있나 확인했었어요. 살펴보니까 식자재마트 안에는 화장실이 아예 없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저는 마트 밖으로 갔어요.
마트 밖에 나갔는데 때마침 바로 옆에 한토이라는 장난감가게가 있더군요.

결국 어쩔수없이 큰일이 나오려고 하는 직전까지 가버려서 너무 급해져버린 저는 장난감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그 가게 안에 있는 화장실에 들어가서 큰일을 무사히 잘 봤어요.


그러고나선 제가 가게 밖으로 나가려고 했는데 카운터에 있는 장난감가게 주인 2명이 자꾸 저를 의아하게 쳐다보는거에요!

그때 당시에 한토이 장난감 주인들 중 한명은 30대 후반으로 보이는 젊은 청년이었고, 또 다른 주인은 60대 후반정도로 보이는 할머니였어요. 그 두 사람이 자꾸 의아하게 절 쳐다보길래, 내가 그 두 사람한테 평소 말투로 평범하게 '제가 볼일 급해서 여기까지 와서 화장실을 이용해서 큰일을 좀 봤다.'라고 사실대로 해명했어요.

아니! 그런데 시발! 존나 어이없게도요!
두 주인들이 반응을 완전 싸가지없이 하더라고요!!

할머니 주인 그 사람의 반응이 내게, 좀 화내면서 '그래서요?? 어쩌라고요???? 누가 뭐라고 그랬어요???????'라고 진심 짜증내면서 반응했고, 그리고 청년주인 그 사람의 반응은 내게, 비웃는 말투로 '아니 당신! 지금 우리들한테 따지는 겁니까??? 참나! 왜 저희들한테 따지면서 말하세요????'라고 엄청 비웃으면서 기가 막히단 말투로 싸가지없이 반응을 하더라고요!!!!

아 씨발 정말....! 그래서 제가 더 차분한 목소리로 그 두 사람한테 '저는 따진게 아니라 자꾸 당신네들이 저를 쳐다보길래 해명한 것 뿐이다. 오해하지 말라. 내가 옆에 식자재마트에서 쇼핑보다가 도중에 볼일이 너무 급해서 여기까지 와서 볼일 봤다. 나 절대로 따진게 아니다, 자꾸 저를 쳐다보길래 사실대로 해명한 것 뿐이다!'라고 또 설명해줬어요!

그랬더니 비웃으면서 반응했던 청년주인이 '그랬어요? 알겠습니다. 볼일 다 보셨으면 가셔도 좋습니다.'라고 그제서야 좋게 반응하고 좋게 말하더군요! 참나, 그래서 저도 가게 밖으로 그냥 나갔어요. 시발.......!

강사님. 이렇게 제가 서비스직인 장난감가게에서 겪은 어이없는 사연을 다 말했습니다!
아 진짜 몇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일이 자꾸 막 생각나고 너무 황당하고 어이없고 아주 막 화나네요....!!!!
뭔 서비스직이 고객한테 화내고 비웃으며 그따구로 대하고 막 함부로 대합니까?? 진짜 그 사람들 서비스마인드 개판이고 글러쳐먹은거 아닙니까?? 아 진짜 정말 미친거 아닙니까???
강사님께서 제 사연한번 끝까지 읽어보시고나서 이 사연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진짜 그 가게 주인 사람들 2명, 완전 불친절하지 않습니까??? 이건 누가 잘못했다고 생각하세요??

다 읽어보시고 객관적인 답글 좀 부탁하겠습니다.
아남현이 : 그냥 웟대가리들이
손님이 돈인게 직원들이 무조건 참으라고
세뇌시켜서 그럼

근데 넘 참으면 병생김
적당히 참고 빡치면 싸움셈
그걸로 뭐라고 하면 그 새끼가 ㅂㅅ인거임

짧은 인생 여기 짤린다고 인생 안 달라지고
다른 일 하면 돼지
직업은 많음 ~

[CS스킬] 세분화된 고객 감정을 섬세하게 헤아리기

현대화됨에 따라 고객을 만족시키기란 쉬운 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고객의 감정을 섬세하게 헤아려 감정을 자극하는 서비스가 필요한 때입니다.

***본 콘텐츠는 온라인전문교육기업 rmp에서 자체제작한 콘텐츠로,
저작권법 보호조치에 따라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http://www.thermp.co.kr/aboutcontents/contents_view.asp?classid=10199\u0026bcate=1009\u0026pageno=1
이하나둘셋 : 영상 내용 너무 좋아요~! 쭉 연달아 보고싶어요!

... 

#친절 교육 자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usic-lif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