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발성난청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페라리맨 조회 2회 작성일 2021-06-14 06:18:52 댓글 0

본문

"초기 치료가 가장 중요".... 돌발성 난청을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세브란스병원 #돌발성난청

어느날 갑자기 생기는 돌발성난청에 대해 신촌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정진세 교수님이 상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free madonna : 제 친구도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돌발성 난청으로 입원까지 했었는데 절반 정도밖에 안들린다고 하네요. 40대인데 보청기 권유받고 좌졸했다고요. 무엇보다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하던데..상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오파 : 의사선생님 감사합니다.
저는20대후반남자인데 2일전에 돌발성난청걸렸습니다. 지금도 약물치료하고있는데 이명이 아직있네요ㅠ
김지연 : 아직 10대인데 9월 28일 학교 가려고 머리감고 수건으로 말리려는데 샤워실에서 나오는 도중 갑자기 오른쪽 귀가 물 들어간 듯 먹먹한 듯 잘 안들리더라구요 그 상태로 30일까지 버티면서 엄마께 말씀드렸고 귀를 파주셨는데 30일 당시 까진 괜찮았었는데 10월 1일부터 먹먹함은 없어졌지만 핸드폰 불륨을 끝까지 올리고 영상을 봐도 귀가 아플만큼 소리가 엄청 크게 들리지 않고 불륨 중간보다 약간 작은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이러다 학교 수업에 방해가 되지는 않는지, 아예 안 들리면 어쩌죠?? TV소리도 20까지 해야 소리가 선명하게 잘 나는 것 같네요...
전준식 : 난 왼쪽귀는 4년전에 벼란간
어지러워지고 구토가 30분
동안 하고나서 난청이 되었
는데 다음날 바로 이빈후과
갔는데 메르니아병이라고
약을 줘서 먹었는데 소용없어
거의 안들렸는데 1년전
오른귀도 이명이 생기며
같은 증세라 삼성병원에 가서
MRI찍어 달팽이관에 염증
생겼다고 약을 주는데 소용
없어 스테로이드주사를
고막에 3번씩 2번 맞아도
난청이 해결 안되니 보청기를
권유했으나 소리가 울리고
찢어지는 음때문에 잘 안들
리는데 조금씩 좋아졌다가
나빠졌다가가 반복되어
지금까지도 힘듭니다 양쪽이
다 그러니 사회생활하기가
무척 어려워요ᆢ귀는 평소에도
관리를 할수 없으니까요ᆢ
병원가서 돈만쓰고 소용없어요
최수겡 : 자세한설명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돌발성 난청] 어느 날 갑자기 '청력 저하'… 1/3은 청력 완전히 잃는다

#난청 #돌발성난청 #소리의원 #신유리원장 #돌발성난청원인 #돌발성난청치료 #청신경종양 #메니에르병 #이명 #보청기 #보청기종류 #인공와우 #크로스보청기 #골전도임플란트

돌발성 난청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어느 날 갑자기 찾아와 환자들을 두렵게 만드는 질환이다. 특별한 원인 없이 갑자기 찾아와 귀가 잘 들리지 않거나 이명이 함께 나타난다. 의학적 정의로 볼 때는, 3일 이내에 3개 연속된 주파수에서 적어도 30dB 이상의 청력이 손실된 경우를 의미한다. 발생 원인으로 바이러스 감염, 혈관성 요인, 스트레스 등이 추측되고 있지만, 명확히 밝혀지지는 않았다.

헬스조선 '질병백과' 이번 주제는 '돌발성 난청'. 소리의원 신유리 원장(이비인후과 전문의)이 돌발성 난청의 정의, 원인, 치료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돌발성 난청은 치료해도 1/3 정도만 정상 청력을 되찾고, 1/3은 부분적으로 회복하며, 나머지 1/3은 청력을 완전히 잃는 등 예후가 좋지 않은 질환인 만큼 무엇보다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헬스조선 편집팀 hnews@chosun.com
김재숙 : 난청때문속상했는데 원장님설명으로이해가댔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영실 : 선생님 자세한 설명에 감사합니다
제가이어폰을 잘끼고 일하는데
이걸로 돌발성난청 이 왓을까요?
돌발성난청인데 계속 이어폰 으로
들어도 될까요?
김지숙 : 선생님병원좀알고싶어요
전6년됐는데괜찮을까요(인공)
달봉소하TV : 난청과 이명때문에 우울하네요... 오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자연에반하다 : 저도 돌발성 난청 치료를 꾸준히 받아
지금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소라껍데기를 귀에 댄것처럼 동굴속 울리는 증상이였고, 병원치료+자연힐링 주로 산과 바다를 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러 다녔습니다.
그 덕분에 유튜브 자연채널도 만들어 꾸준히 하고 있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자연영상이 난청이 오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글 남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소리없이 찾아온다! 돌발성 난청

[AMC건강플러스] 소리없이 찾아온다! 돌발성 난청


어느날 갑자기 한쪽 귀가 잘 안 들리고 귀에서 윙- 하는 소리가 난다면, 돌발성 난청이라는 귓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돌발성 난청은 특별한 원인이 없이 찾아와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청력을 앗아가는 무서운 질환인데요, 건강플러스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난청이라고 하면, 심한 소음에 오래 노출돼서 생기는 질환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돌발성 난청은 시끄러운 소음에 노출되지 않았는데도 어느날 갑자기 찾아와 청력이 떨어지는 질환입니다.

증상으로는 귀가 잘 안들리고, 주변이 조용한데도 귓속 또는 머리에서 소리가 들리는 이명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러한 증상이 한 쪽 귀에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종우 교수 / 이비인후과
Q. 돌발성 난청의 원인은?
돌발성 난청의 정확한 병명이 '특발성 돌발성 난청' 즉 원인을 잘 모른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여러 가지 연구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바이러스가 침범해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혈액 순환이 잘되지 않아서 내이(속귀)나 내이 신경 쪽에 혈액 공급이 잘되지 않아서 난청이 생길 수 있다고 알려져졌습니다.

Q. 주로 어떤 사람들에게 많이 발병되나?
돌발성 난청은 어떠한 연령층이 잘 생긴다 이런 거는 특별히 없습니다. 일을 고되게 하거나 많이 힘들거나 피곤한 분들에게 생길 가능성이 상당히 높고 감기가 자주 걸리고 몸이 자주 피곤한 분들한테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돌발성 난청을 치료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적시에 진찰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이러다 말겠지 싶어 다시 잘 들릴 때까지 기다려보는데요, 치료를 받는 경우 60~70% 환자가 정상 청력을 되찾을 수있지만 치료를 받지 않으면 회복률이 30~40%로 떨어집니다. 이때 치료 시기가 중요한데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특히 증상이 나타난 후 1~2주 이내에 치료에 들어갈 때 회복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Q. 돌발성 난청이 응급질환이라는데?
돌발성 난청은 일단 발생하면 내이(속귀)가 점점 망가져서 더 이상 회복되지 않는 시기를 지나게 됩니다. 그래서 돌발성 난청은 치료를 빨리 시작해야 하는 응급질환입니다.
그리고 빨리 치료를 시작하면 난청이 어느 정도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돌발성 난청은 어떻게 치료 할까요?

가장 중요한 약물 치료는 스테로이드제, 혈액순환개선제, 항바이러스제 등을 복용해야 합니다.
약을 복용해도 효과가 없는 경우나 약에 부작용이 우려되는 경우는 직접 고막내로 약물을 주사합니다.
이후에도 청력의 회복 정도와 이명 등 후유증의 유무를 고려하여 추가적인 처치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거리를 걷다보면 스마트폰이나 mp3로 장시간 음악을 크게 들으며 다니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잦은 이어폰 사용, 우리 귀에는 과연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Q. 잦은 이어폰 사용이 귀에 미치는 영향은?
요즘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많이 사용하고 여러 가지 환경소음에 사람들이 시달리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크기를 넘어선 소음을 들으면 그때부터 귀가 망가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점점 청력이 나빠지는 소음성 난청이 생길 수도 있고 때로는 갑자기 큰 소리를 '꽝'하고 들었을 때 음향성 외상을 통해 돌발성 난청이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큰 소리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끼고 듣는 것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돌발성 난청 진단을 받았을 때에는 무리하지 말고 외부의 소음에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환절기에 감기와 겹쳐 발생할 때에는 일시적인 중이염으로 생각해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건강플러스였습니다.
성주원 : 저는대구에사는사람성주원이란사람인데요.제가요줌이런말도안돼는병을알꼬있습니다.이럴땐뭘어떻께해야좋을찌절도잘모르겠네요
송방 : 윙하는소리는안나고 그냥귀가..한쪽이 ..안들리는데 이거는뭔가요 .? ㅜㅠ
꾸잉* : 제가 돌발성난청 걸려봐서
알는데 나을확률은 나이가 젊을수록
빨리 발견했을수록 높아요
전 빨리발견했고 당시 11살이였어서
치료가 빨리되는편이였구요
갑자기 귀가 멍멍하고 한쪽만
크게들리고 이명들리심 작은병원이라도
가보셔야됩니다 돌발성난청이라고하면
대학병원가세요 작은병원가셨다간
잘 안나을확률이 높아요 전 대학병원가서
약 먹고 나았습니다 , 그리고
나았는데도 이명소리가 들리면
작은병원에서 1번 더 진찰받으심
되요 전 진찰받으니 그게 적응? 이되서
계속 들리는거래요 신경을써서
그래서 전 아직까지도 들려요ㅜ
( 신경쓰면 )
마드 : 알고보니 폰 스피커가 망가졌다
뉴로 : 저귀지파다가귀안은아니고 좀밖에귀 에상처가났는데ㅠㅠ괜찮은건가요?ㅠㅠ

... 

#돌발성난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3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usic-lif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